체크카드 추천 - 뽐뿌 펌

 체크카드 추천에 대한 좋은 글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.

체크카드를 고민한다면 좋은 글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.


새마을금고 미타임 체크카드

 


 


 

3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할인인 곳인데, 트레이더스나 이케아까지 포함되어 활용도가 높다고 느낍니다. 

 


 

1만원 결제에 1천원 할인 곳이고, 뷰티 업종 전체 적용이라 동네 이발소를 가도 할인을 받습니다. 여기에 스벅/투썸/이디야/커피빈 5천원 결제에 5백원 할인도 붙어있습니다. 

 


그냥 마트랑 커피 몇번 10만원 정도 쓰고 몇천원 할인을 받거나, 최대 25만원 쓰고 2만원 할인 받는 방법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. 


같은 새마을금고의 ‘더나은’이나 ‘꿀’ 체크카드도 너무나 추천드리기 좋은 카드입니다. 세 카드 모두 실적 제외 항목이 후불교통과 해외매출 단 두가지뿐이란 것도 활용성을 높여주죠. 하지만 각각 실적 최대 30만원과 최대 효율을 위한 ㅅㅌㅋ 노동은 허들이 높다 느끼실 분도 계실 듯 해 제외합니다. 

 

 

 

우체국 개이득 체크카드 

 



 

이 글의 대부분 카드들이 결제수단 혹은 결제처로 오프라인 사용이 제한된다면, 개이득 체크카드가 그 부분을 어느 정도 상쇄시켜줍니다.

 


 

일반음식점 등을 포함한 어디서든 월 10만원을 긁으시고 300원 캐시백 받으신 뒤, 아래 항목들 합산 3만 4천원 정도 사용하시면 1만원을 할인 받습니다. 이론상 7.7% 피킹률입니다. 

 

 


 

 

 

 

카카오페이 신한 무지 체크카드 

 


여기서부턴 제1금융권 카드들입니다. 설명서에 뭐 이것저것 있습니다. 신경 쓰지말고 ‘카카오페이 결제 시 2%‘ 적립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.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월 1만포인트까지 적립되다보니 넉넉하고, 결제할 카드가 애매한데 카카오페이가 된다면 쓸만한 카드입니다.

 

요즘 이야기 나오는 4월 카삼페가 만약 상용화 되면 더 떡상할 체크카드이지 않을까 합니다. 아이폰 유저인 저는 울지만, 삼페가 되시는 분들은 메인 체크카드 등극하지 않을까요. 그 때 되면 전월 실적 30만원 넘겨야 제공되는 다른 혜택들도 빛을 보겠네요. 

SC현대 M 체크카드 + 제일EZ통장 조합

 

 



설명서 상 월 100만원 이상을 쓰면 포인트가 더 적립되지만, 신경쓰지 않고 ‘연회비 없이 애플페이 + 코스트코’ 결제 목적으로 필요할 때만 씁니다.


M체크는 0.5% M포인트 적립, X체크는 0.3% 할인으로 둘 중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. 전 현금가치로 따졌을 때 M이 0.03% 이득이니 쓰지만(...), M포인트를 활용하는 귀찮음이 싫으시다면 X를 추천드립니다. 


SC제일은행이 아닌 일반 M/X 체크카드도 같은 적립/할인율이지만 연회비가 2천원 발생합니다. ㅅㅌㅋ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지만, 혜택 적용 없이 실적 뻥튀기만 가능하고 그에 대해 얻는 이득이 크지 않다고 저는 생각하는지라 SC를 추천드립니다. 


케이뱅크 MY 체크카드 + 생활통장 조합

 

 

 


마찬가지로 실적 30만원이 있기는 한 카드입니다. 아래 결제처에서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캐시백을 받는 카드인데, 전월 실적을 채웠다면 건당 500원을 받지만 채우지 않더라도 건당 300원을 돌려받습니다. 이론상 6~10%피킹률이죠. 실적따위 잊으시고 메인카드 쓰시다가 필요할 때만 꺼내쓰는 걸 추천드립니다. 5천원만 이걸로 긁고 나머지를 메인카드로 긁는 분할결제도 제가 자주 쓰는 방법입니다. 

 

 


 

그리고 복잡한 우대조건 없이 300만원까지 연 3%인 '생활통장'에 엮어서 쓰시면, 제2금융권이 막연히 꺼려지시는 분들도 준하는 이율을 챙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 

 


생활통장을 개설하시고 우측 하단 ‘전체’를 눌러 ‘혜택’에서 ‘오늘의 쿠폰’을 누르시면 추가 쿠폰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.  아래는 '선착순 쿠폰‘인데, 주기적으로 새로운 쿠폰들이 뜨고 MY체크카드의 캐시백 영역과 쿠폰 영역이 대부분 겹칩니다. 

 

 

 

저처럼 손이 느려 선착순이 불리하시다면, 생활통장에 매월 최소 50만원씩 ‘가져오기’ 설정을 해두시면 기본 10% 할인을 보장하는 3장의 쿠폰을 받습니다. 언제든 다시 빼는 게 가능하고, 쿠폰 사용처도 선착순과 마찬가지로 매달 바뀝니다. 이 설정은 홈에서 계좌를 누르시고, 우상단 ‘관리’를 누르시면 ‘생활비 가져오기’ 메뉴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  

 

이 쿠폰들 쓸 때 + 그냥 필요할 때 꺼내쓰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. 글로 쓰다보니 ‘아 맞다 이거 실적 있었지’ 싶었을 정도로 신경 안 쓰고 결제하면서 충분히 혜택 챙겨가고 있다고 느껴집니다.

 

그 외 말씀드릴 점은 알뜰교통카드 기능이 있다는 것과, ㅅㅌㅋ는 안된다는 것과, 아이폰 유저다보니 간편결제 시 캐시백 적용 여부를 제가 신경쓴 적이 없다는 점(...) 정도겠네요. 



추가 추천 카드


PAYCO 포인트 체크카드

무실적에 전가맹점 1% 적립


토스뱅크 체크카드

무실적에 온라인 캐시백 옵션으로 10% 피킹률


저축은행 E:GO & I:DOL 체크카드

무실적에 이론상 6.25% 피킹률, 원활함을 위해 IBK저축은행으로 발급 추천


https://www.ppomppu.co.kr/zboard/view.php?id=money&no=489837&keyword=%C8%A5%B6%F5%C0%BB+%C3%BC%C5%A9%C4%AB%B5%E5+%C3%DF%C3%B5


원문은 위에서 살펴볼 수 있고 체크카드를 자주 사용한다면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.


Post a Comment

다음 이전